객체 지도
- 지도
- 잘 변하지 않는 지형을 토대로 만들어 짐
- 안정적인 구조 바탕으로 설계
-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설계의 접근법
- 기능 과 구조를 바탕 설계
- 객체 지향 프로그램의 설계의 접근법
- 안정적인 구조 바탕으로 설계
- 잘 변하지 않는 지형을 토대로 만들어 짐
구조
- 도메인 모델
- 대상을 일반화 한 모델
- 안정적인 구조
- 불안정한 기능을 담아도 변경에 대한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.
- 표현적 차이
- 객체는 추상화가 아니라 은유를 기반으로 창조된다.
기능
- 유스케이스
- 사용자 목표를 통해 연관된 시나리오의 집합
- 특성
- 사용자와 시스템 간에 상호작용을 보여주는 '텍스트' 이다.
- 여러 시나리오의 집합
- 기능의 목록을 나열한 것에 연관된 기능들을 알 수 있다.
- 인터페이스와 관련된 세부 사항은 포함하지 않는다.
- 내부 설계와 관련된 정보를 포함하지 않는다.
- 특성
- 유스케이스는 설계 기법도, 객체지향 기법도 아니다.
- 시스템 내부 구조와 작동 원리같은 내용이 없다.
- 객체의 구조와 책임에 대한 정보가 없다.
- 사용자 목표를 통해 연관된 시나리오의 집합
통합
- 구조와 기능의 특징을 잘 녹여 만든 프로그램
- 설계의 변경에 대한 유연한 대응이 가능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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